네트워크를 통해 상대의 접근여부를 조사하는 프로그램. 즉, 유저가 사용하는 pc에서 서버에 정보를 보낸뒤, 그 정보가 다시 유저의 pc로 되돌아온 시간.
PING은 ICMP(Internet Control Message Protocol)의 대표적 프로그램이다. ICMP를 이용하는 것이 PIGN입니다!!!(ICMP는 Network Layer계층의 프로토콜임)
게임 상에서 핑은 기본적인 의미에 다른 사용자가 서버(개발사, 유통사)에 보낸 정보를 처리하는 시간까지 포함되어 있다.
즉, 유저가 게임 상의 캐릭터를 움직이거나, 어떤 행동을 위해 키를 누르면, 누른 키가 서버로 전송되고 서버에서는 그 키를 확인하고 유저가 누른 키에 맞게 캐릭터가 움직이도록 다시 유저에게 정보를 전송한다. 이 모든 과정을 처리하는 시간이 바로 핑이다.(단, 다수의 유저가 보낸 정보를 처리하는 시간을 포함.)
핑은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컴퓨터로 전송되는 신호를 가리키는 네트워크 유틸리티이다. 이 신호는 데이터 패킷이 컴퓨터에서 인터넷의 서버로 이동했다가 다시 돌아오는 데 걸리는 시간을 알려준다. 또한 핑은 문맥에 따라서 패킷을 의미하기도 한다. 아래 죽음의 핑(PoD; Ping of Death)의 정의를 살펴보자.
Ping of Death란? ICMP패킷(Ping)을 정상적인 크기보다 아주 크게 만들어 전송하면 다수의 IP단편화가 발생하고, 수신 측에서는 단편화된 패킷을 처리(재조합)하는 과정에서 많은 부하가 발생하거나, 재조합 버퍼의 오버플로우가 발생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하지 못하도록 하는 공격기법.
(ICMP = 인터넷 환경에서 오류에 관한 처리를 지원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프로토콜. ICMP패킷을 받으면 수신자는 송신자에게 자기 상태를 보고하도록 약속한 프로토콜)
Ping of Deadth에 대한 해결책: PoD를 방어하기 위한 패치를 적용. Ping이 내부 네트워크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방화벽에서 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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