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설치Issue & Solution & Enlightenment

cannot resolve symbol '~~~', Doesn't exist ~~

한동안 Spring framework를 사용하지 않다고 오랜만에 다시 켰고 프로젝트 전반의 모든 파일에 걸쳐 뻘건 밑줄이 쳐져 있었다. 왜 이런 문제가 발생하나? 찾아보니 import가 제대로 되지 않아 생긴문제라 한다. 나는 의아했다. 기존 코드에서 잘만돌아가고 하나도 손댄게 없는데 오랜만에 다시 돌릴려고 프로젝트 불러오니 import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고? 나는 손댄게 하나도 없는데? 정확한 원인은 나도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import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 하고 오랜만에 켜서 라이브러리를 잘 인식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름 추측한다. 그래서 아래글에 소개되어 있는 1,2번 과정없이 바로 3번, Gradle의 Dependencies를 Refresh해준 것이다. 1,2번 없이 바로 3번으로 했더니 해결되었다.

 

출처: https://ottl-seo.tistory.com/category?page=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