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설치Issue & Solution & Enlightenment

Target container is not a DOM element.

NandaNanda 2024. 5. 30. 14:02

오류의 LIFO구조에 익숙해야 한다.

오류만 놓고 보면 정확히 " 대상 컨테이너가 DOM 요소가 아닙니다. " 라는 말이다. 대상이라니 이 무슨 얼토당토 않은 말인가? 대상이라고 하면 내가 지정해준 무언가이다. 그래서 오류코드로 보았을때 명확히 첫번째 줄에 나오지 않는것이다. 스텍 구조에 익숙하다고 생각되는 나는 오류의 첫번째 줄이

 

  hyojinfront/./node_modules/react-dom/cjs/react-dom.development.js:26086:13

 

와 같이 얼토당토 않은 말이니 당연히 당황한다. 이때 오류의 LIFO사고에 익숙하다면 바로 다음의 에러를 봐야 한다.

 

  hyojinfront/./client.tsx:14:50

 

client.tsx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client.tsx

이 코드에서 대상이 될 만한것이 뭐가 있을까? 인자로 들어간 #app 밖에는 없다. 그럼 #app이라는 컨테이너는 DOM구성요소가 아니라는 말인데... 그렇다  app이라는 이름을 id로 설정한 <div>태그는 없었다. 내가 실수한 것이다. #app을 #root로 바꾸어 줘야 한다. 왜냐하면 #root는 index.html파일에 내가 코딩한

 

div태그를 가리키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