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설치Issue & Solution & Enlightenment

org.hibernate.orm.jdbc.bind 문제, hibernate 버전업에 따른 명령어 변경문제 해결

NandaNanda 2024. 1. 12. 13:35

관련링크: https://sundries-in-myidea.tistory.com/151

#버전업 문제해결  # binding문제 해결

 

yml파일에서 위와 같이 설정해두고 강의에서와는 다르게 내가 하면 계속해서 아래 그림과 같이 DB에서 받아오는 id는 가져와 지지가 않았다.

대체 뭐가 문제인 것일까? 말그대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 무식하게 고민을 했었다. 어디부터 손을 대야 하는지 감도 오지 않아 더 시간을 낭비했다.

문제는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프로그램의 업데이트에서 기인한 것이었다. 예전에는 단순히

와 같이 yml에 log에 관해서 이렇게만 해 주면 id는 물론 각각의 변수의 binding이 물려서 hibernate로 출력이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시간의 흐름에 따라 버전이 변하고 버전의 변화는 위와 같은 명령어의 변화로 이어진다. 신나게 구글링 한 뒤에야 명령어가 변하여 이제는

라는 명령어가 추가되어야 id도 출력된다는 것을 알았다. 그렇다면 이러한 업데이트 정보는 어디서 가져올까? 관련어를 구글링해 보거나 Springboot를 뒤져보는 방법밖에는 없다.

 

문제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