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설치Issue & Solution & Enlightenment

source tree에서의 push declined due to repository rule violations 오류

처음 sourcetree를 이용해 보았다.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왔다(이전에 어떠한 오류가 있었긴 한데 기억이 나지 않았다).

나는 이 오류가 나기전에 그 오류를 해결하려고 personal access token을 받은적이 있는데 그 개인정보를 그냥 파일안에서 코드의 내용으로 포함시켰다.

놀라운게 commit을 한 후 push를 할라치면 git에서는 파일안테 태그로 감싼 비밀내용이 있음을 감지하고 push를 막는다는 것이다...

첫번째로 이 지경까지 온 이유는 오류를 정확히 읽지 않는 나쁜 습관 때문이다.


깃헙에서 받은 token개인 정보를 코드안에 포함시켰더니 난 에러. 이후 해당 정보를 가진 commit을 아래와 같이 "이 커밋까지 현재 브랜치를 초기화" 해주니 문제는 해결되었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한가지 더 중요한 배울거리는 "이 커밋까지 현재 브랜치를 초기화"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선택지창이 나오는 것을 볼수 있는데 여기서 hard를 선택하면 내가 마지막으로 코딩하여 커밋했던 그 파일의 내용이 그 이전으로 싹다 변경된다는 것이다.